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dtsmaincon 발견 즉시 삭제하세요

by 봉잡스 2019. 11. 30.

dtsmaincon.exe는 (주)마이크로네임즈에서 개발한 드림통이라는 광고 프로그램 관련 프로세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방치하면, 원치 않는 광고 창이 뜨거나 광고 페이지로 접속이 유도될 수 있습니다. 개발사 측에서 전용 삭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완전히 악의적인 것 같진 않지만, 광고가 뜨면 상당히 귀찮으니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삭제를 진행하세요.  

dtsmaincon 삭제 방법


1. 작업 표시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작업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작업관리자에서 DtsMaincon.exe, DtsMainProc.exe 프로세스를 종료합니다. 이 두 프로세스를 종료하지 않고 프로그램 제거를 진행하면 제거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3. [시작]-[제어판(설정)]-[프로그램 및 기능(앱)] 목록에서 Windows Internet Explorer Smart Service 항목을 제거 합니다. 실제 프로그램과 무관한 이름으로 사용자의 혼란을 유도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4. 프로그램 제거 후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 경로의 폴더를 완전히 삭제합니다.


C:\Users\(사용자 계정명)\AppData\Roaming\DreamTong




5.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어 'DreamTong'으로 검색하여 조회되는 모든 값을 제거합니다.



※참고 해당 프로그램 개발사 홈페이지에서 전용 삭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만, Avast가 삭제 프로그램도 애드웨어로 판단하여 사용할 수가 없네요. 혹시 참고해보실 분이 있으면 여기를 클릭해보세요.



지금까지 dtsmaincon 프로세스의 정체와 관련 프로그램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시스템에 직접적인 위험을 주는 바이러스는 아니지만, 사용자에게 상당히 큰 불편을 줄 수 있는 광고 프로그램이므로 발견 즉시 꼭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