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 글자 지워짐 현상 알고나면 간단해요

by 봉잡스 2018. 8. 10.

이번 포스팅에는 한글 등의 문서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할 때, 타이핑을 하면 기존에 있던 텍스트나 문장이 사라지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한글 글자 지워짐 현상은 어떤 오류나 문제가 있어서 발생하는 것은 아니구요, 어떠한 키를 실수로 눌러 문서 편집모드를 '수정모드'로 전환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수정모드에서 타이핑을 하면 아래처럼 기존에 있던 텍스트가 지워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한글 글자 지워짐 현상 해결하기



결론부터 얘기하면 키보드의 'Insert'키를 누르면 타이핑을 하면 기존의 텍스트가 지워지는 현상이 해결됩니다. 키보드에 따라 'Insert' 대신 'Ins'로 프린팅 되어 있기도 합니다.


(Insert 키의 위치입니다. 참고하세요.)


Insert 키는 한글 등의 문서 편집 프로그램에서 '수정모드'와 '삽입모드'를 전환하는데 사용됩니다. 키보드에 현재 모드가 수정모드인지 삽입모드인지 LED로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헷갈릴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사용하고 있는 문서 편집 프로그램 하단에서 현재 모드가 수정모드인지 삽입모드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정모드)


(삽입모드)



사실 수정모드는 사용자들이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요즘엔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런 이유로 타이핑을 했을 때 글자가 지워지는 현상이 나타날 때 원인을 몰라 당황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글 글자 지워짐 현상의 원인과 그 간단한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