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는 법!

by 봉잡스 2012. 7. 29.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는 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작업이 어려운 작업이 아니지만,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의 경우 설치 과정을 다소 어렵게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컴맹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는 캐논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에 포스팅해봤습니다.





1.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드라이버를 받아주시는 것입니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서 캐논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해주세요.





2.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3.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위해 사용하시는 캐논프린터의 모델명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모델명을 확인하셨으면 아래의 순서대로 사용하시는 모델은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가장 첫번째 탭을 클릭하여 사용하시는 기기의 종류를 선택해주세요. 물론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가 목적일테니, '프린터'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죠?



 

두번째 탭을 클릭하여 사용하고 계신 캐논 프린터가 컬러 혹은 흑백이나 잉크젯 프린터인지 하위종류를 선택해주세요.




이번엔 세번째 탭을 클릭하여 설치하고자 하는 캐논 프린터의 정확한 모델명을 찾아서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위의 과정 필요없이 바로 오른쪽의 검색탭에 모델명을 직접 검색하실 수도 있습니다.





4. 모델을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이 해당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만 추려서 검색됩니다.








5. 검색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목록에서 본인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게 선택하신 후 오른쪽의 디스크 아이콘을 클릭 해주세요.


※ 내 운영체제의 비트를 모른다면? - http://gbworld.tistory.com/27







6. 디스크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의 약관이 뜹니다. 동의함을 클릭해주세요.





7. 동의함을 클릭하시면 바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파일이 다운됩니다. 다운 받은 파일을 더블 클릭해주시면 안내에 따라 드라이버 설치를 쉽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는 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