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피카츄배구 다운로드(안전한 파일), 조작키 간단 설명

by 봉잡스 2022. 8. 2.

피카츄배구는 1997년에 '사치소프트/사와야칸 프로그래머즈'라는 이름의 팀이 개발한 게임입니다. 일본판 원제는 '대전! 피카츄 비치발리볼편'(対戦!ぴかちゅ~ビーチバレー編)입니다.

 

피카츄배구는 귀여운 캐릭터, 단순하면서도 나름의 테크닉이 요구되는 게임 플레이, 2인 대전플레이가 가능하다는 특징과 장점 때문에 많은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어던 추억의 고전게임입니다. 저 또한 어렸을 때 사양이 좋지 않던 학교 PC에서 간간히 즐겼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제는 예전처럼 인기가 많지는 않지만, 추억삼아 한번쯤 다시 플레이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간간히 있더라고요. 최근 다시 불었던 포켓몬스터 열풍도 한 몫을 하는 것 같고요. 해당 포스팅에 다운로드만 하면 설치없이 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필요한 분들은 받아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피카츄배구 다운로드

 

아래의 파일을 클릭하면 바로 피카츄배구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받은 파일을 실행만하면 게임을 바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첫 화면에서 엔터를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Pikachu.EXE
다운로드

 

※참고 해당 파일을 바이러스토탈에서 검사해본 결과 66개의 안티바이러스 중 1개(Ikarus)에서 악성코드가 탐지된 이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6개 중 1개에서만 감지된 것으로 미루어봤을 때 오진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안심하고 받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2.08.01 날짜로 파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과, 문제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피카츄배구 기본 조작키

 

피카츄배구 기본 조작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1P는 방향키 대신 숫자패드의 4, 6, 8로도 이동이 가능하나, 숫자패드의 엔터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일반 점프로 공격이 가능하며, 공중에서 스파이크 이용시 낮은 각도로 나가는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피카츄배구 기본 설정

상단에 있는 [설정]에서 게임 속도 및 게임 점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게임 속도]는 말 그대로 게임의 속도를 조절하는 설정이고, [게임 점수]는 승리하기 위해 따야 하는 점수를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참고 게임 속도 및 게임 승리 점수는 창 상단에 있는 [설정(C)]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창 크기는 일반 창을 조절하듯이 마우스로 늘리고 줄여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피카츄배구 다운로드 파일 및 간단한 조작키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정할 내용이 생기면 본문을 즉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피카츄배구 다운로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