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클립소프트 렉스퍼트 3.0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8. 8. 23.

클릭소프트 렉스퍼트 3.0은 (주)클립소프트에서 개발한 웹리포팅 프로그램입니다. 일반 유저는 주로 관공서, 은행 등의 홈페이지에서 문서나 서식 등으로 이루어진 리포트를 확인 또는 출력할 때 접하게 됩니다. PC에 위협이 되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현재는 클립 리포트(Clip report)라는 이름으로 제품명이 변경되었습니다.  


via clipsoft.co.kr


※참고 리포팅툴은 웹이나 C/S 환경에서 다양한 리소스(RDB, CSV, XML, JSON, SAP 등)로부터 추출된 데이터를 표나 그래프 등을 사용해 각종 통계 양식 등으로 손쉽게 작성하여 조회 및 출력하는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입니다. 웹 표준을 거스르는 액티브X, NPAPI 등을 비롯한 플러그인과 플래시, 자바 등 어떤 모듈도 클라이언트에 설치없이 서버에서 처리해 OS, 브라우저 환경에 제약없이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CLIP report 제품 개요]



클립소프트 렉스퍼트 3.0 삭제 여부


렉스퍼트 3.0은 PC에 위협이 되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아니며,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PC 자원을 점유하지도 않습니다. 보안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들과 충돌을 일으킬 가능성도 적습니다. 따라서 렉스퍼트 3.0의 설치를 요구하는 관공서, 은행 등의 페이지를 자주 이용한다면 그냥 그대로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불필요하므로 삭제해주시면 될 것 같고요.



클립소프트 렉스퍼트 3.0 삭제 방법


▶ [시작]-[제어판(설정)]-[프로그램 및 기능(앱)] 목록에서 Rexpert30 Viewer *.*.*.* 항목을 삭제하세요.




지금까지 클릭소프트 렉스퍼트 3.0의 정체, 삭제 여부 및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클립소프트 렉스퍼트 3.0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여기를 클릭하여 클립소프트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