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기초 설명

by 봉잡스 2019. 12. 2.

이번 포스팅에는 네이버지도를 이용하여 거리를 재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어렵지 않은 기본적인 작업이지만, 컴퓨터 활용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참고해두었다가 활용하면 최적화된 동선을 짜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도 필요할 때마다 꽤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1. 네이버 지도를 열고 거리재기를 진행하려는 지역으로 이동해줍니다. 지도 확대는 거리재기를 하기 편한 정도로 설정해주세요. 네이버 지도는 네이버 검색에 "네이버 지도"로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어요.





2. 지도 우측에 있는 메뉴들 중에서 자 모양의 길이재기(거리재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최근에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도구 모양이나 위치가 조금씩 변경되었습니다. 그래도 자 모양이면서, "거리측정"이라고 적혀 있으니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어요.





3. 거리재기 기능이 활성화되면 아래처럼 자 아이콘이 푸른색으로 표시됩니다.





4. 거리재기 기능을 활성화했으면, 먼저 지도 위에서 거리를 재려는 구간의 시작점을 선택해주세요. 





5. 예를 들어 여의도역이 거리를 재려는 구간의 시작점이면, 지도 위에서 여의도역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6. 시작점 선택에 이어 다음 경유지점 또는 도착점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선택해줍니다.





7. 다음 선택한 지점이 거리를 재려는 구간의 도착점이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도참점으로 설정해줍니다. 도착점 설정 즉시 거리재기가 종료되고 시작점과 도착지점 사이의 거리가 나타납니다.





8. 선택한 다음 지점이 도착점이 아닌 거리를 재려는 구간의 경유 지점이거나 코너를 꺾는 중간지점이라면,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여 그 다음 경유지점을 이어서 선택해주세요.  





9. 이렇게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경유지점을 여러번 끊어가면서 거리를 재면 여러번 꺾인 길, 직선이 아닌 불규칙한 길, 왕복구간, 개인적인 루트 등의 거리도 자유롭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도착점은 앞서 말한 것처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하시면 되고요.




정리해보자면 1) 네이버 지도 열기 2) 거리를 재려는 지역으로 이동 3) 거리재기 기능(자 아이콘) 활성화 4)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시작점 설정 5)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경유지점 설정 6)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도착지점 설정 7) 측정된 거리 확인으로 요약할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장황한 설명 없이 최대한 간략하고 쉽게 설명하려 해봤는데, 만족스러우셨는지 모르겠네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