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iftnxservice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8. 8. 27.

iftnxservices는 인포텍 코퍼레이션(Infotech)에서 개발한 인증서 이동·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iftnxservice는 아래처럼 인증서를 PC에서 휴대폰으로 옮길 때 설치가 요구됩니다. 




iftnxservice 삭제해야 될까요?


iftnxservice는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시스템을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되거나 백그라운드에서 PC 리소스르를 점유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을 요구하는 페이지를 자주 이용한다면 굳이 삭제할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을 요구하는 페이지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전혀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이므로 삭제를 해주는 것이 보다 바람직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바로 삭제해주는 것이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이니까요. iftnxservice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iftnxservice 삭제 방법


1.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iftNxservice를 찾아 제거합니다.





2.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 경로의 폴더를 삭제합니다.


C:\InfoTech



지금까지 iftnxservice의 정체와 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컴퓨터에 영향을 주든 그렇지 않든,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그때그때 삭제해주는 것이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 지름길이라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