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mov mp4 변환 온라인으로 하기

by 봉잡스 2018. 8. 28.

이번 포스팅에는 mov 확장자의 영상 파일을 mp4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디테일이 요구되지 않는 간단한 변환 작업에 빠르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참고 온라인 툴이기 때문에 설치가 필요없고 간단하지만, 1) 최대 용량이 100MB로 제한되어 있으며, 2) 화질에 대한 디테일한 설정을 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제한이 없는 변환 작업을 진행하고 싶다면, 설치형 변환 프로그램인 Movavi Video Converter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mov mp4 변환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온라인 변환 페이지 Convertio에 접속합니다.





2. 열리는 페이지 중앙에 있는 [컴퓨터에서]를 클릭하여 변환할 mov 파일을 선택합니다.





3. 파일을 선택하면 페이지 중앙에 선택한 mov 파일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파일 우측에 [준비된]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확인한 다음, 하단에 있는 [변하게 하다]를 클릭하여 변환을 시작합니다. 





4. 변하게 하다 클릭 즉시 파일의 업로드와 변환이 연속으로 진행됩니다. 변환에 소요되는 시간은 파일 크기, 사용자의 PC 환경, 인터넷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5. 변환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우측에 보면 [끝마친]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라고 적힌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여 결과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6. 변환 전의 mov 파일과 변환 후의 mp4 파일입니다. 변환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온라인 페이지를 이용하여 mov 파일을 mp4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100MB 이상의 파일을 변환할 때는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 카카오 인코더 등의 설치형 변환 프로그램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큰 파일을 변환할 때는 조금 귀찮아도 설치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편이 더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