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kings online security 보안 프로그램이지만 경우에 따라 삭제 필요

by 봉잡스 2019. 12. 2.

kings online security는 보안솔루션 연구&개발 전문 벤쳐 기업인 킹스정보통신(주)에서 개발한 온라인 키보드보안 솔루션 프로그램입니다. K-Defense라고도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은행, 보험, 증권 등 개인정보 보안이 필요한 웹사이트 이용시 설치가 요구됩니다. 해당 보안 프로그램의 기능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파트너사 등에 대한 정보는 포털에 "킹스정보통신"으로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kings online security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하지만 시작프로그램과 서비스에 등록되어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며 컴퓨터 리소스를 점유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 정도가 심하지는 않을 수 있지만, 이런 프로그램을 한두 개씩 방치하다보면 컴퓨터 성능에 실제로 영향을 줄 수 있죠. 


따라서 kings online security 설치를 요구하는 페이지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그대로 두어야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바로 삭제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실행중인 KOS 프로세스)


kings online security 삭제 방법


1.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King Online Security 항목 제거





2.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 경로의 폴더를 삭제합니다.


C:\Kings



지금까지 kings online security의 정체와 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리를 전혀 안 하는 사람의 PC를 확인해보면 이런 보안 프로그램이 많게는 10개 이상도 설치되어 있더라고요. 사용하지 않는 보안 프로그램을은 바로바로 삭제해주는 것이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 지름길입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생각날 때마다 삭제를 꾸준히 진행해주세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