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markany epsbroker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8. 8. 30.

markany epsbroker는 국내 보안솔루션 업체인 마크애니(Marknay)에서 개발한 문서위변조 방지 프로그램 e-PageSafer 관련 프로그램입니다. 보안이 필요한 문서나 컨텐츠의 출력 또는 조회가 필요한 민원24 등의 웹사이트 이용시 설치가 요구됩니다. 




이처럼 markany epsbroker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닌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은 1) 사용자를 위한 프로그램이 아니며, 2)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시스템을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되고 컴퓨터 리소스를 점유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웹사이트 이용를 마친 후에는, 아래의 방법으로 markany epsbroker를 확실하게 삭제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markany epsbroker 삭제 방법


1.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MarkAny e-PageSafer를 제거합니다.




2. 윈도우 탐색기(단축기: 윈도우 로고키+E)를 열어 아래 경로의 폴더를 삭제합니다.


C:\Program Files\MarkAny\EPSBroker



지금까지 markany epsbroker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 프로그램인 e-PageSafer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MarkAny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바로바로 삭제해주는 것이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 지름길입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