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colorengine 노트북 자동 밝기 기능 설명

by 봉잡스 2019. 12. 2.

Color Engine는 삼성노트북의 아웃도어 모드 관련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아웃도어 모드는 야외의 자연광에서도 화면이 잘 보이도록 LCD의 화면 밝기를 최대로 올려주는 기능입니다. Color Engine은 삼성 브랜드의 노트북, 태블릿에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쉽게 말해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자동 밝기" 기능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via samsungitmall, 아웃도어 모드 ON/OFF 비교


※참고 아웃도어 모드는 단축키 [Fn + F10]으로 활성화/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모델에 따라 [Fn + F9] 또는 [Fn + F11]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배터리 소모를 스스로 관리하기 위해 비활성화 합니다.



colorengine, 아웃도어 모드 관련 오류 해결


Color Engine과 관련한 오류와 아웃도어 모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는 1) OS와 Color Engine이 호환되지 않거나 2) Color Engine과 관련한 파일이 손상 또는 누락되어서 발생합니다.


1. 위 오류들은 [시작]-[Samsung]에 있는 [Samsung Update(또는 SW Update)]를 실행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 만약 [Samsung] 폴더에 [Samsung Upadate] 프로그램이 없다면 아래에 링크해둔 삼성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2.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열리는 창 좌측 하단에 있는 [모델 검색]을 선택합니다.





3. 모델명을 입력하고, 사용 중인 OS 버전을 선택한 다음, [Color Engine]을 찾아 [저장하기]를 클릭하여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4.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5. 업데이트 완료 후 관련 오류, 아웃도어 모드가 작동하지 않는 증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지금까지 colorengine의 정체와 관련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아직은 해당 문제에 대한 뾰족한 해결책이 없는 상태이니, 빠른 해결을 원하는 분은 가까운 삼성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해결책이 확인되는 대로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