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무료발급 방법 쉬운 설명!

by 봉잡스 2012. 7. 30.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무료발급 방법을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포스팅해봤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민등록등본 떼시러 먼 동사무소까지 발걸음 하실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400원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발급 받으실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헌데.. 정말 편한 서비스임은 분명하지만~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께서는 인터넷을 통해 주민등록등본발급을 한다는 것을 다소 어렵게 느끼실 수도 있을것 같아..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쉬운 설명과 함께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무료발급 방법!


1. 가장 먼저 정부에서 운영하는 민원24 사이트로 접속해주셔야합니다. 하단의 주소를 클릭하시면 민원24 사이트로 쉽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2.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보안프로그램 설치 확인 창이 뜹니다. 주민등록등본이라는게 보안이 매우 중요한 서류이므로 해당 보안프로그램 설치 없이는 절차를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하시면 간단한 설치 과정이 진행됩니다.





3.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시면, 아래와 같은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열릴텐데요.. 페이지 우측하단에 표시 해놓은 붉은 네모 박스 부분을 보시면 '신청하기'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4.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설치 안내가 뜹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니, 해당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설치 없이는 절차를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하단의 '설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5. 설치과정을 정상적으로 마치시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창이 뜹니다. 어차피 추후에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과정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시는게 가장 편리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주민등록발급 절차를 완료하실 수 없습니다. 은행용 공인인증서 사용가능.





로그인 후 주민등록등본페이지에서 튕기실 수 있습니다. 다시 찾으시기 어려우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다시 클릭해주세요.



6. 로그인에 성공하시면, 아래와 같은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신청양식창이 뜹니다. * 표시 있는 부분을 빠짐없이 작성해주신 후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용도)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7.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민원24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프로그램 설치창이 뜹니다. '설치'를 클릭하시면 간단한 설치과정이 진행됩니다.





8.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면, 이제 최종단계인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만이 남았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셔서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9.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무료발급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홈 > 나의민원 > 나의민원처리결과 > 신청내역'에서 아래와 같이 주민등록등본이 정상적으로 신청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붉은 네모박스 부분의 '출력하기'를 클릭하셔서 주민등록등본 출력과정을 진행해주세요.


※ 주민등록등본을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꼭 프린터를 이용해서 출력받으셔야합니다. 



이상입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무료발급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