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hkcmd module 정체와 정지 방법

by 봉잡스 2018. 9. 7.

hkcmd module 인텔에서 제공하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의 핫키(단축키) 관련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인텔 그래픽 제어판을 열지 않고도 핫키를 이용하여 화면 회전, 패널 열기, 인텔 그래픽 제어판 열기 등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hkcmd module은 인텔 그래픽카드의 고급설정, 단축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불필요한 프로세스입니다.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는 프로스세도 아니고요.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시스템 시작시 실행되지 않도록 종료하거나 삭제해주어도 무방합니다.


hkcmd module 정지 및 삭제하기


1.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그래픽 속성]을 선택합니다.


※참고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도 [그래픽 속성]이 없는 경우, 트레이 아이콘에 있는 [인텔 그래픽]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세요. 


※참고 1, 2, 3 단계는 생략해도 무방합니다.




2. 열리는 인텔 그래픽 제어판 창에 있는 [옵션 및 지원]을 선택합니다.




3. 좌측 상단에 있는 [바로 가기 키 관리]를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4.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엽니다.




5. 열리는 실행창에 regedit을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6.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아래 경로의 키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7. 우측 패널에 등록된 값들 중에서 HotkeyCmds 값을 삭제합니다. 삭제는 삭제하려는 값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hkcmd module의 정체와 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hkcmd module은 PC에 큰 영향을 미치는 파일이 아니기 때문에 그대로 두어도 무방합니다. 다만 인텔 고급 설정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종료 또는 삭제하여 PC 리소스를 조금이라도 더 확보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 되셨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