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msload 정체는? 삭제 방법은?

by 봉잡스 2018. 9. 11.

msload는 애드웨어입니다. 


시작프로그램과 작업스케쥴러에 등록되어 시스템을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msload는 컴퓨터 리소스를 점유할 뿐만 아니라 원치 않는 광고의 조회를 유도하여 사용자의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msload는 이전에 포스팅한 ngplus, newgoplus 등의 애드웨어와 관련한 프로세스이기도 합니다. 방치해서 안 되는 악성 프로그램이니, 발견 즉시 삭제할 것을 강력히 권장드립니다.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msload 삭제 방법 1


1. 가장 먼저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엽니다.




2. 실행창에 cmd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열리는 도스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그리 긴 명령어는 아니니 따로 메모파일을 첨부하진 않겠습니다.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schtasks.exe /delete /tn "MSLoad" /f





4.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쳤을 때, '성공: 예약된 작업 "MSLoad" 을(를) 삭제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정상적으로 삭제된 것입니다. 도스창을 닫아주세요.




5. 바탕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순으로 클릭한 다음, 앱(프로그램) 목록에서 newgoplus 또는 NGPlus 항목을 찾아 제거합니다. 제거가 완료되면 창을 닫습니다.




6. 마지막으로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악성코드 검사를 진행해줍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이니 꼭 진행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지금까지 msload의 정체와 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앞서 말한것처럼 msload는 NGPlus, newgoplus 등의 애드웨어들과 함께 움직이는 세트메뉴입니다. 6번 단계를 진행하면 msload는 물론, 관련한 애드웨어들도 함께 처리할 수 있습니다. 생략하지 말고 반드시 진행해주세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