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자주 사용되는 앱 목록 끄기, 제거하기

by 봉잡스 2018. 9. 7.

윈도우10에서 [시작] 메뉴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자주 사용되는 앱] 목록은, 사용자의 앱 실행 횟수를 분석하여 자동으로 생성되는 목록입니다. [자주 사용되는 앱] 목록이 표시되는 것을 원치 않을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해당 목록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윈도우10 자주 사용되는 앱 목록 제거하기


1.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작업 표시줄 설정(T)]를 선택합니다.





2. 열리는 창 왼쪽 패널에서 [시작]을 선택합니다.





3. [시작] 선택 후, 우측 패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표시] 항목을 아래처럼 [끔] 상태로 변경합니다.





4.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표시]를 [끔] 상태로 변경하는 즉시, 아래와 같이 [자주 사용되는 앱 목록]이 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그동안의 사용기록을 삭제하거나 이후에도 앱 사용기록이 저장되는 것을 원치 앟을 않을 경우, [시작]-[설정]-[개인정보]-[일반]에서 [Windows 추적 앱 시작 프로그램에서 시작 및 검색 결과를 개선 도록 허용] 항목을 [끔] 상태로 변경해주세요. 




지금까지 윈도우10 자주 사용되는 앱 목록을 제거하고 앱 사용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위 방법 외의 다른 앱 사용기록 삭제 방법이 확인되면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