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sngp.exe 정체는? 삭제 방법은?

by 봉잡스 2018. 9. 13.

sngp.exe는 광고 조회를 유도하고 컴퓨터 자원을 점유하는 애드웨어 관련 프로세스입니다. 그대로 두어서는 안될 악성 프로세스이니 발견 즉시 삭제해줄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깔끔한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ngp.exe 삭제 방법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엽니다.




2. 실행창에 regedit을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열리는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에서 아래의 경로로 진입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4. 우측 패널에 있는 Sngp 값을 삭제합니다. 삭제 후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을 닫습니다.




5. 다시 한번 실행창을 열어주세요.




6. 실행창에 cmd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7. 열리는 도스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schtasks.exe /delete /tn "NGPlus" /f





8. '성공: 예약된 작업 "NGPlus" 을(를) 삭제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도스창을 닫아주세요.




9. [시작]-[제어판(설정)]-[프로그램 및 기능(앱)] 순으로 선택하여 열리는 창에서 newgoplus 항목을 찾아 제거합니다.




10.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키+E)를 열어 아래 경로에 있는 파일을 제거합니다.


C:\Users\Administrator\AppData\Roaming\newgolpus\sngp.exe




11. 아래에 링크해놓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악성코드 검사를 진행합니다. sngp.exe는 변조 파일도 많고 함께 설치되는 파일도 많습니다. 반드시 해당 단계를 진행하여 깔끔하게 처리할 것을 강력히 권해드립니다.




지금까지 sngp.exe의 정체와 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위의 단계들 중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는 11번 단계입니다. 바쁘신 분은 1~10 단계를 생략하고 11 단계만 진행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