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속도 확인 제일 간단한 방법

by 봉잡스 2018. 9. 17.

이번 포스팅에는 인터넷 속도를 가장 빠르고 간단하게 확인해볼 수 있는 웹사이트를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회원가입이나 기타 프로그램 및 플래시 설치가 필요없고, PC와 모바일 모든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용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인터넷 속도 확인 Speedof.Me


오늘 소개할 웹사이트는 'Speedof.Me'라는 해외 웹사이트입니다. 해외 웹사이트이지만 서울에 있는 서버에서 인터넷 속도 확인 작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테스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Speedof.Me 사이트를 열어줍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웹사이트가 열립니다. 별도의 설치나 귀찮은 설문 응답 없이, 중앙에 있는 [START TEST]를 클릭하면 바로 인터넷 속도 확인 작업이 진행됩니다. 측정에는 약 1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3. 인터넷 속도 확인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중앙 계기판에 있는 [DOWNLOAD SPEED]는 다운로드 속도, [UPLOAD SPEED]는 업로드 속도, 하단에 있는 [Latency]는 지연 속도(핑)를 말합니다. 



※참고 Latency가 지나치게 높을 경우 인터넷 회선이나 물리적인 환경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점검을 권장드립니다. 안정적인 지연 속도는 약 15ms 이하입니다.


※참고 대칭형인 경우 위와 같이 다운로드와 업로드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지만, 비대칭형인 경우에는 업로드 속도가 다운로드 속도에 비해 현저히 느립니다.



지금까지 speedof.me를 이용한 인터넷 속도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조금 더 디테일한 테스트 결과를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한국정보화진흥원의 NIA 스피드 인터네 속도측정을 이용해보세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