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 한글 입력이 안될때 해결하기

by 봉잡스 2018. 9. 19.

한글 입력이 되지 않는 증상은 다음의 방법들로 대부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진행해보며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문제가 해결되면 그 다음 단계는 진행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1번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면 2번은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윈도우 한글 입력이 안될때 해결 방법들


1. [한/영] 키 우측에 있는 [Alt]를 클릭합니다. 한글 입력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한글 입력이 되지 않을 경우 다음의 방법을 시도합니다.




2. [새로고침(F5)]을 클릭합니다. 한글 입력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한글 입력이 되지 않을 경우 다음의 방법을 시도합니다.




3.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열어 ctfmon.exe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거나 확인을 클릭합니다. 엔터를 치거나 확인을 클릭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것이 정상입니다. 완료 후 한글 입력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만약 3번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었을 경우 아래에 첨부한 레지스트리 파일을 등록해주세요. 부팅시마다 ctfmon.exe를 자동으로 실행시키는 레지스트리 파일입니다.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레지스트리 파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4.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열리는 명령 프롬프트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입력 완료 후 PC를 재부팅 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Regsvr32.exe msctf.dll

Regsvr32.exe msimtf.dll 




※참고 이하의 5, 6은 윈도우8 이하의 버전에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5. [시작]-[제어판]-[국가 및 언어]-[키보드 및 언어]-[키보드 변경]-[추가(D)] 순으로 클릭하면 열리는 창에서 [한국어 입력 시스템]에 체크를 해주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기본 입력 언어]에 [한국어 입력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추가된 것을 확인하고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완료했으면 한글이 입력되는지 확인합니다. 




6. 아래에 첨부한 레지스트리 파일을 등록합니다. 1회 재부팅 후, 5의 방법을 다시 진행해봅니다.



지금까지 한글 입력이 안되는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아마 대부분 3번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문제가 해결되면 다음 단계는 진행할 필요가 없으니, 3번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4번 단계는 진행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