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 업데이트 방법!

by 봉잡스 2012. 7. 31.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ICS 업데이트를 직접 해보니까..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 방법을 다소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아 업데이트 방법을 단계별로 작성해봤습니다. 내용은 총 15 단계로 상세하게 설명해놓았으니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니, 차근차근 읽어보시면서 진행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S2를 기준으로 작성된 포스팅이지만, 갤럭시S2 단말기 외에도 갤럭시S, 갤럭시탭, 갤럭시S2 LTE, 갤럭시노트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에 모두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후기에 대한 내용은 없습니다.


※ 업데이트전 참고사항

업데이트 진행시 전화번호부, 메시지, 사진등과 같은 주요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고 정상적으로 유지됩니다. 하지만 자체적으로 설정한 환결설정 데이터(홈스크린 및 메인메뉴 배치순서, 배경화면, 기능 개선에 따라 항목이 변경되는 일부 설정값, 일부 위젯에서 사용자가 입력한 데이터 등)는 초기화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 방법!


1.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시려면, 갤럭시 동기화 프로그램 'Kies 2.0'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Kies 2.0' 다운을 위해 아래 링크 주소를 클릭하셔서 삼성 고객지원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2. 삼성 고객지원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이미지에 표시해놓은 붉은 네모박스안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Kies 2.0'의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다운로드 시간은 개인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1분이내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3.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PC에 아래와 같은 주황색 아이콘의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 프로그램 생성됩니다. 마우스를 이용하여 더블클릭하시면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됩니다.






4. 설치가 시작되면 가장 먼저 사용할 언어를 설정하는 화면이 뜹니다.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5. 다음을 클릭하시면,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 프로그램 'Kies 2.0'에 대한 라이센스 동의 확인 창이 뜹니다. 이미지에 표시해놓은 붉은 네모박스 안의, '동의 합니다.'에 체크 하신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6. 다음을 클릭하시면 바로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시간은 개인 PC 사양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대략 1-2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7.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설치 완료창이 뜹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8. 완료버튼을 클릭하시면 'Kies 2.0'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9. 업데이트 진행을 위해서는 USB 케이블로 PC와 갤럭시S2를 연결해주셔야 하는데요, 연결하시기 이전에 아래와 같은 체크사항을 꼭 확인하신 후에 연결해주셔야 합니다.


※ 패턴락을 해제시켜야 업데이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잠금 설정 메뉴에서 잠금을 해제해주세요.



※ 배터리가 잔량이 50% 이상이어야 업데이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상태메뉴에서 배터리 잔량을 체크하세요.






10. 모든 체크사항을 확인하셨으면 이제 USB 케이블로 PC와 단말기를 연결해주세요. PC와 단말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Kies 창에서 아래와 같이 모델명과 전화번호가 뜨면서 단말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 단말기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아래와 같은 새로운 버전의 펌웨어 안내창이 자동으로 뜹니다. 붉은 박스 부분의 '다시 묻지 않음'에 체크가 해제되어있는지 확인하신 후 '업데이트'를 클릭해주세요.






12. 업데이트를 클릭하시면 펌웨어 업그레이드에 대한 주의사항 창이 뜹니다. 성공적인 업데이트를 위한 요소이니 한번 읽어보신 후에 붉은 네모박스의 '위의 내용을 모두 읽었습니다' 에 체크를 하신 후 업그레이드 시작을 클릭하세요.






13. 업그레이드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드디어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대략 5-1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니 잠시 기다려주세요.


※업그레이드가 완료되기 전까지 절대 USB 케이블을 분리하지 마세요.






14. 수 분 후에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업그레이드 완료창이 뜨면서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가 드디어 완료되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15. 환경설정 > 휴대폰 정보로 들어가 아래와 같이 안드로이드 버전이 4.0.3임을 확인해주시는 것으로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데이트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