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화면 밖으로 나간 창 이동시키기 3초해결

by 봉잡스 2018. 9. 21.

이번 포스팅에는 화면 밖(마우스가 닿을 수 없는 영역)으로 나가버린 창을 컨트롤 가능한 위치로 이동시키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해두시면 분명히 도움이 되는 순간이 있으실 거예요.



화면 밖으로 나간 창 이동시키기


1. 먼저 화면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줄에서 화면 밖으로 나간 창을 선택해주세요.




2. 작업표시줄의 창이 선택된 상태에서 [윈도우 로고키+방향키]를 클릭합니다. 방향키는 어떤 것을 클릭해도 무관합니다.





3. [윈도우 로고키+방향키] 클릭 즉시 화면 밖으로 나간 창이 컨트롤 가능한 위치로 들어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윈도우 로고키+방향키]는 창을 좌우 또는 상하로 배열하는 용도로도 유용합니다.




4. PC 환경에 따라 간혹 윈도우키가 먹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윈도우 로고키+방향키] 대신 [Alt+스페이스바]를 입력하세요.





5. [Alt+스페이스바]를 입력하면 문제가 되고 있는 창 좌측 상단에 아래와 같은 메뉴가 뜹니다. 이 상태에서 [M]을 입력합니다. 창이 화면 밖에 있어 아래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도 [Alt+스페이스바] 이후 [M]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참고 [M] 대신 [S]를 입력하면 창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창 사이즈가 작아져서 배너 혹은 링크를 클릭할 수 없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6. [M] 입력 후 방향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를 움직여보면 아래와 같이 창이 이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작업표시줄에서 화면 밖으로 나간 창 선택

2.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한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창 이동

1) [윈도우 로고키+방향키]

2) [Alt+스페이스바] 입력 > M 입력 > 방향키 또는 마우스로 창 이동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