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ccleaner 한글판, cc클리너 다운로드하기

by 봉잡스 2018. 9. 24.

'CC클리너'는 잘못된 표현입니다. CC클리너라고 부르기 위해서는 CC+Cleaner처럼 C가 3개가 되어야합니다. 실제로는 C+Cleaner로 C가 2개이므로, CC클리너가 아닌 'C클리너(씨클리너)'라고 부르는 것이 맞습니다. 본문과는 전혀 무관한 내용이죠. 죄송합니다. 


ccleaner(씨클리너) 다운로드하기


1. 씨클리너는 포털 사이트에 ccleaner로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에 올려져 있는 것은 맥(Mac) 전용이므로 웹사이트 검색결과에 있는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도록 합시다.





2.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중앙에 바로 보이는 [Free Download]를 클릭합니다.





3.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려 [Download] 항목에 있는 2개의 링크 중 아래에 있는 CCleaner.com 를 클릭해주세요. 클릭과 함께 새 탭이 열리면서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바로 시작됩니다.





4. 씨클리너는 별도의 한글판 설치 파일이 없습니다. 설치 첫 단계예서 우측 상단에 있는 언어를 [English]에서 [Korean]으로 변경해주면 언어가 한글로 된 씨클리너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English를...)


(Korean으로 변경해주세요.)



지금까지 씨클리너 다운로드, ccleaner 한글판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씨클리너는 지난해 악성코드 배포 이슈(관련 뉴스)로 한차례 곤욕을 겪은 바 있습니다. 씨클리너는 당시에 있었던 사태로 인해 유저들에게 상당한 신뢰를 잃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특정 버전의 설치파일에만 문제가 발생했었으며, 이후 업데이트 버전에서 관련 문제에 대한 대비를 강화했다고 하니, 보안에 대해 지나친 의구심을 가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