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hnccheck96.exe 프로세스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8. 9. 26.

hnccheck96은 한컴오피스 네오 자동 업데이트 관련 프로세스입니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hnccheck96은 1) 시작 프로그램에서 제외하거나 2) 한컴오피스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변경하여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hnccheck96 프로세스 시작프로그램에서 제외하기


1.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작업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단축키 [Ctrl+Alt+Del]을 입력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작업 관리자]를 선택해도 좋습니다.




2. 작업관리자 상단의 [프로세스] 탭을 선택하고, 아래에서 HncCheck96 항목을 선택한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작업 끝내기(E)]를 클릭합니다.





3. 상단에 있는 [시작프로그램] 탭을 선택하고, 아래에서 HncCheck96 항목을 선택한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사용 안 함(A)]를 클릭합니다.





4. 이후부터는 PC 부팅시 HncCheck96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한컴오피스 네오 업데이트 수동으로 변경하기 


1. [시작]-[한글과컴퓨터]에 있는 [한컴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참고 이하의 내용은 한컴오피스 한글 2014로 작성되었습니다만, 방법은 한컴오피스 네오와 동일합니다.





2. 열리는 한컴 기본 설정창의 [사용자 설정(U)]를 선택합니다.





3. 우측 상단에 있는 [자동 업데이트] 탭을 클릭합니다.





4. 업데이트 실행 항목에 있는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F)]에 체크를 해준 뒤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D)]를 클릭합니다.





5. 설정 이후부터 자동 업데이트가 해제되어 Hnccheck96 프로세스가 부팅시마다 실행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hnccheck96.exe 프로세스의 정체와 종료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사실 별다른 오류가 발생하지 않거나 PC 사양이 충분한다면 해당 프로세스를 굳이 종료해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을 항상 최신 업데이트 상태로 유지하는 것 역시 중요하니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