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

by 봉잡스 2018. 9. 27.

이번 포스팅에는 크롬의 검색기록과 방문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함께 사용하는 공용 PC를 이용할 때 사생활과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죠.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크롬 검색기록 삭제하기


1.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단축키 [Ctrl+H]를 입력합니다.




2. 열리는 방문기록 창 좌측 메뉴에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3. 열리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메뉴에서 1) 삭제할 항목을 선택하고, 2) 상단에서 삭제 기간을 선택한 다음, 3) 오른쪽 밑에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해주면 크롬 사용기록 삭제가 완료됩니다.



※참고 상단에서 [기본] 대신 [고급]을 선택하면 조금 더 다운로드 기록, 자동 완성 기록, 비밀번호 저장 등의 항목을 세분화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기본] 메뉴와 [고급] 메뉴에 있는 각 항목이 의미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 검색기록 삭제, 모바일


모바일 크롬은 다음의 순서대로 진행하여 검색기록 및 사용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크롬을 실행시킵니다.

2.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점 세개)]을 선택합니다.

3. [방문기록]을 선택합니다.

4. 상단에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중...]을 선택합니다.

5. 삭제할 항목에 체크를 합니다.

6. 상단에서 기간을 선택합니다.

7. 하단에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선택하여 삭제를 진행합니다.



지금까지 크롬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은 위에서 소개하고 있는 사용기록 삭제로 궁금하신 점이 해결되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혹시 구글 계정의 이전 검색 기록이나 방문 기록 및 기타 활동 기록 삭제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여기를 클릭하여 공식 홈페이지의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