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항상 모든 탭 닫기 체크 취소하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9. 28.

이번 포스팅에는 여러 탭이 열린 상태에서 우측 상단의 [X]를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메시지의 '항상 모든 탭 닫기(A)'를 실수로 체크했을 때 이를 되돌리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매우 기본적인 설정이지만 처음 겪는 경우 되돌리는 방법을 몰라 꽤나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상 모든 탭 닫기 체크 취소하기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O)]를 클릭합니다.





3. 열리는 인터넷 옵션 창 가운데에 있는 [탭(T)]을 클릭합니다.





4. 열리는 탭 검색 설정 창에서 가장 상단에 있는 [여러 탭을 닫을 때 메시지 표시(W)]에 체크를 합니다.





5. 체크 완료 후 [확인]-[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인터넷 옵션 창을 닫습니다.




6. 여러 탭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우측 상단의 [X]를 클릭하여 '모든 탭을 닫으시겠습니까?'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나탄는지 확인해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항상 모든 탭 닫기 체크 취소하기


엣지의 경우 레지스트리 편집을 통해서만 '항상 모든 탭 닫기'에 체크한 것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고 아래의 경로에 있는 [AskToCloseAllTabs] 값을 1로 변경해주거나 아예 값을 삭제하면 됩니다. 완료하면 이후부터 항상 모든 탭 닫기 창이 다시 나타납니다.


HKEY_CLASSES_ROOT\Local Settings\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

AppContainer\Storage\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MicrosoftEdge\Main




지금까지 항상 모든 탭 닫기를 실수로 체크했을 때 이를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사실 여러 탭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브라우저를 닫을 때마다 메시지가 뜨는게 조금 귀찮긴 하다만, 습관적으로 [X]를 클릭하여 열어놓은 창들을 모두 닫아버리는 것보다는 나을 것 같네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