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chrome_elf.dll 관련 오류 해결 방법

by 봉잡스 2018. 10. 1.

크롬 실행 혹은 실행 중에 발생하는 chrome_elf.dll 오류는 다음의 세 가지 방법들을 순서대로 시도해보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 어려운 방법들은 아니니 아주 디테일한 내용들은 생략하고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chrome_efl.dll 해결 방법 1 Fasoo DRM Client 삭제


해당 오류는 DRM 프로그램인 'Fasoo DRM Client'와의 충돌로 인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크롬과 충돌하고 있는 Fasoo DRM 프로그램을 삭제하여 오류 해결을 진행해보세요.


[시작]-[제어판(설정)]-[프로그램 및 기능(앱)] 목록에서 'Fasoo DRM Client' 항목을 찾아 제거합니다. 




chrome_efl.dll 해결 방법 2 32비트 크롬 설치


32비트용 크롬에서는 chrome_elf.dll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Fasoo DRM을 삭제할 수 없는 경우에 시도해보기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크롬 32비트 오프라인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chrome_efl.dll 해결 방법 3 백신 DB 업데이트 후 재설치


백신이 정상적인 chrome_elf.dll 파일을 악성코드로 오진하여 삭제가 이루어진 사례가 있었습니다. 사용 중인 백신의 DB를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 한 다음 크롬 최신 설치 파일을 받아 재설치를 진행해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크롬 실행시 발생하는 chrome_elf.dll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위의 세 가지 방법 외의 해결방법이 확인되면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