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바탕화면 이미지 품질저하 해결, 고화질 적용하기

by 봉잡스 2018. 10. 1.

윈도우10은 바탕화면 적용시 원본 이미지의 품질을 85%로 떨어트려 적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원본 이미지의 품질을 낮추도록 설정되어 있는 이유는 슬라이드 쇼 형태의 배경화면을 사용할 때를 대비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고화질의 이미지를 받아 바탕화면으로 적용해도 원본의 품질이나 선명함이 그대로 표현되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레지스트리를 살짝 수정해주면 원본 이미지의 품질을 그대로 유지하여 바탕화면에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레지스트리 수정 방법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이미지 품질저하 해결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regedit을 입력하고 엔터를 치거나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아래의 경로로 진입합니다.


\ HKEY_CURRENT_USER \ Control Panel \ Desktop





4. Desktop 폴더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N)]-[DWORD(32비트) 값(D)]을 클릭합니다.





5. 새로 만들어질 값의 이름을 JPEGImportQuality로 정해줍니다.





6. 새로 만들어진 JPEGImportQuality 값을 더블클릭하여 단위는 10진수로, 값 데이터는 100으로 설정해줍니다.


(새로 만들어진 JPEGImportQuality를 더블 클릭)


(단위는 10진수로, 값 데이터는 100으로 설정)




7. 완료 후 PC를 한번 재시작한 다음, 바탕화면을 다시 적용해보시면 원본 품질이 바탕화면에 그대로 표현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바탕화면 이미지 품질저하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저품질의 이미지나 낮은 해상도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을 수도 있지만, 고품질의 이미지와 높은 해상도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굉장한 꿀팁임이 분명한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