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로지텍 G304 리뷰, 주관적인 사용 후기

by 봉잡스 2021. 8. 10.

로지텍 G304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G304를 약 2개월간 사용해보고 느낀 점들을 몇 가지 적어봤습니다. 마우스의 스펙이나 디자인 등 공식 홈페이지나 다른 블로그에서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인 정보와 관련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304 리뷰, 주관적인 사용 후기

 

 

 

성능

일반적인 사무는 물론 게이밍에도 매우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PMW3366 센서와 동급의 성능을 자랑하는 HERO 센서를 장착하고 있기 때문이겠죠. 실제로 직접 사용해보니 이전에 사용했던 PMW3360 센서 장착 유선마우스보다도 정확도와 안정성이 높고 성능이 우수하더군요. '아무래도 무선마우스는 유선마우스보다 성능이 떨어지겠지?'라는 제 셍각이 괜한 기우였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었습니다. 

 

 

via logitech

 

전력효율

전력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공식 스펙에 의하면 AA 배터리 한 개로 낮은 전력 모드에서는 9개월, 높은 전력 모드에서는 250시간을 연속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AAA 배터리를 껴놓고 일반적인 업무를 할 때는 낮은 전력 모드,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높은 전력 모드로 바꿔가며 두 달동안 사용해보니 배터리가 한 칸도 줄지 않을 정도로 효율이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를 너무 자주 갈아야 하는 거 아닐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LOGITECH 게임 소프트웨어를 통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a coolpc

 

그립

과거에 국민마우스로 유명했던 G1과 유사한 그립이며, 현재의 국민마우스인 G102와 99% 동일한 그립입니다. 평균을 벗어나지 않는 F9~F11 이내의 손 크기라면, 남녀 불문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크기의 마우스입니다. 손에 꽉 차는 크기는 아니기 때문에 팜 그립보다는 클로 또는 핑거 그립에 보다 적합합니다. 재질은 무광으로 G1 유광처럼 손에 착 달라붙는 느낌은 다소 덜할 수 있지만, 손에 땀이 많이 차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장점이 될 수도 있겠네요. 

 

※참고 G304와 G102의 쉘 크기는 완전히 같습니다. G304가 G102에 비해 엉덩이가 조금 더 높고 크기도 미세하게 더 크다는 리뷰도 있는데, 실제 둘의 크기는 소수점 단위까지 완전히 똑같습니다. 

 

 

 

 

무게

AA 배터리를 넣으면 약간 무거운 99g이며, AAA to AA 변환홀더를 사용하여 AAA 배터리를 넣으면 G102나 G PRO와 거의 동일한 85~87g입니다. 다소 묵직한 느낌을 선호할 경우 AA 배터리를 넣어 사용하고, 가벼운 마우스를 선호할 경우 변환홀더로 AAA 배터리를 넣어 사용하면 될 것 같네요. 저는 가벼운 마우스를 선호하기 때문에 위에처럼 86g 까지 무게를 낮춰 사용하고 있습니다.

 

 

via thegadgetflow

 

클릭감

G304에서 가장 아쉬운 점이 클릭감입니다. 부드럽긴 하지만 요란한 G102의 클릭감을 개선하지 못했으며, 사이드 버튼의 클릭감과 휠의 사용감은 되려 나빠진 느낌입니다. 사실 클릭감은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크게 갈리고 받아들여지는 느낌이 다 다르기 때문에 글로 읽기보다는 직접 사용해보고 판단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클릭감이 가장 아쉬운 점이라는 것 뿐이지, 아주 저질이라는 것은 아니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via popular science

 

결론적으로 G304는 'G102의 그립감, 우수한 성능, 무선 마우스의 이점, 가성비 네 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마우스'라고 요약할 수 있겠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동금액대의 무선 마우스 라인에서 G304를 대체할 제품은 당분간 없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물론 최근 G PRO Wireless가 출시되긴 했지만, 가성비까지 고려한다면 G Pro Wireless보다는 G304가 최선의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여러모로 봐도 구매를 반대할 이유가 전혀 없네요. 강력 추천합니다.

 

현재 쿠팡과 지마켓을 통해 직구하는 것이 G304를 가장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쇼핑 등에 있는 다른 상품보다 4~5,000원 정도 저렴합니다. 아래에 가장 싼 가격으로, 가장 리뷰가 많은 쿠팡의 제품을 링크해두었으니 참고해보세요. 

 

https://coupa.ng/b463Ny

 

로지텍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 G304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