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삭제 및 재설치하기

by 봉잡스 2018. 10. 4.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7과 윈도우10 두 가지 환경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11을 삭제 및 재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간단한 내용들이니 천천히 참고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으실 거예요.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11 기능 끄기


윈도우10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11을 삭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익스플로러가 OS에 아예 내장되어 있기 때문이죠. 타블로그에서 소개하고 있는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재설치 방법들도 결국 인터넷 익스플로11 앱의 기능을 끄거나 다시 키는 방법만을 소개하고 있을 뿐입니다. 따라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문제가 있어 재설치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를 고려하거나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면 단순히 시스템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11이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신 분은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11기능을 꺼주시면 될 것 같네요.


1.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참고 내 컴퓨터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속성(R)]을 클릭하면 열리는 시스템 창 왼쪽 위에 제어판 창을 여는 [제어판 홈]이 있습니다.





2. 열리는 제어판 창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합니다.





3. 프로그램 및 기능 창 왼쪽 위에 있는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클릭합니다.





4. 열리는 Windows 기능 창에서 [Internet Explorer 11]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5. 체크를 해제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뜹니다. [예(Y)]를 클릭합니다.





6. [Internet Explorer 11]의 체크가 해제된 것을 확인하고 하단에 있는 [확인]을 클릭합니다.





7.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필요한 파일 검색 중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창이 뜨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능 종료가 진행됩니다.





8. 인터넷 익스플로러11 기능 종료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요청된 변경 사항을 완료했다는 창이 뜹니다. [다시 시작]을 클릭하여 PC를 재부팅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11이 정상적으로 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11 기능 켜기


[Windows 기능 창]을 열어 [Internet Explorer 11]에 다시 체크를 하고 [확인]을 클릭해주면 사라진 인터넷 익스플로러11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참고 Windows 기능 창에 [Internet Explorer 11]이 없을 때는 [시작]-[설정]-[앱]에서 [앱 및 기능]-[선택적 기능 관리]-[기능 추가]를 확인해보세요. 



윈도우7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및 재설치


윈도우7은 윈도우10과 달리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삭제하고 별도로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어판을 엽니다.




2.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3. 열리는 프로그램 및 기능 창 좌측 상단에 있는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합니다.




4. [Internet Explorer 11] 항목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제거(U)]를 클릭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삭제가 완료됩니다. [Internet Explorer 11 ko-KR 언어 팩]이 있으면 함께 제거합니다.


※참고 [Internet Explorer 11]를 찾기 어려운 경우 창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활용하세요.



윈도우7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재설치


아래의 링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진행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두 가지 링크 중 더 편한 것을 골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두 가지 OS 환경에서 인터넷 익스프롤러11의 기능을 ON/OFF 하거나 삭제/재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윈도우10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11을 강제로 삭제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만, 진행 후 오류가 발생했다는 사례가 많아 관련한 내용은 자세히 다루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