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알아두면 좋은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by 봉잡스 2018. 10. 5.

카톡으로 여러 장의 사진을 낱개로 보내면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불편합니다. 이럴 때는 카톡의 '묶어보내기' 기능을 이용하면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여러 장의 사진을 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묶어보내기를 통해 보낸 사진은 게시판 형식으로 업로드되기 때문에 조회하거나 관리하기도 용이합니다. 생긴지 꽤 된 기능이긴 하나, 아직 모르는 분이 많은 것 같아 정리해 올려둡니다.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사용 방법


1. 사진을 보낼 대화방을 열고 좌측 하단에 있는 [+]를 선택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사진]을 선택합니다.





3. 좌측 하단에 있는 [전체보기]를 선택합니다.





4. 보낼 사진을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한 번에 최대 30장까지 보낼 수 묶을 수 있습니다.





5. 사진을 모두 선택했으면, 좌측 하단에 있는 [묶어보내기]에 체크를 합니다.





6. 우측 하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전송될 사진의 화질을 정해줍니다. 원본-고화질-일반화질 순으로 품질이 좋습니다. 화질이 높을수록 용량이 큽니다.





7. 화질 선택까지 완료했으면, 우측 상단에 있는 [전송]을 선택합니다.





8. 톡게시판 형식으로 등록되기 때문에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남길 말이 있는 경우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9. 완료했으면 우측 상단에 있는 [완료]를 클릭하여 사진 묶음을 전송합니다.





10. 사진이 등록되고 있는 중입니다. 보내는 사진 전체 용량에 따라 소요시간이 달라집니다.





11. 사진 묶어보내기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대화방에 아래처럼 톡게시판 형식으로 사진 묶음이 전송됩니다.





12. 톡게시판에서 전송한 사진 묶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 [전체 사진 다운로드] 기능이 있어 받는 사람이 여러 장의 사진을 한 번에 간편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알아두면 사진을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매우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앞으로는 낱개로 사진을 보내지 말고 꼭 '묶어보내기'로 사진을 전송하세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