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트위터 동영상 저장 PC&모바일

by 봉잡스 2018. 10. 9.

이번 포스팅에는 트위터에 게시된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PC와 모바일 두 환경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어 매우 간단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위터 동영상 저장 PC


1. 다운로드할 동영상 우측 상단에 있는 [V]를 클릭합니다. 





2. [V]를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Copy link to Tweet]을 클릭합니다. 해당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한다는 의미입니다. 





3.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트위터 동영상 저장 기능을 제공하는 Twdownload라는 웹페이지를 열어줍니다. 





4. 웹페이지가 열리면 중앙에 'Paste the URL link here'라고 적힌 곳에 앞서 복사한 트위터 동영상의 링크를 붙여넣기 해줍니다. 


※참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붙여넣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5. 동영상 링크가 복사된 것을 확인한 다음 우측에 있는 [Downlaod]를 클릭합니다.




6. Download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원하는 사이즈 왼쪽에 있는 [Download Link]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사이즈가 클수록 화질이 좋습니다.




7. Download Link를 클릭하면 아까 링크를 복사한 동영상이 새 페이지로 열립니다.




8. 동영상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V)]를 클릭하면 트위터 동영상을 PC에 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동영상 저장 모바일


PC와 모바일은 방법이 조금 다를 뿐 전체적인 방법은 동일합니다.


1. 다운로드하려는 동영상 우측 하단에 있는 [공유]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참고 OS, 웹, 앱 등 환경에 따라 공유 아이콘의 위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2. 공유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Copy link to Tweet]을 선택합니다.





3. twdownload.com에 접속합니다.




4. PC에서와 같이 공유 아이콘으로 복사한 주소를 twdownload에 붙여넣고 우측에 있는 [Download]를 선택합니다.




5. [Download Link]를 선택하면 트위터 동영상 저장이 바로 시작됩니다. 


※참고 모바일에서는 PC와 달리 원본 화질으로만 다운로드 가능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트위터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twdownload와 유사한 기능을 하는 웹페이지가 많긴 한데, 여러 곳 중에서 twdownload가 가장 사용하기 무난한 것 같습니다. 해당 웹페이지보다 더 사용하기 편리한 곳이 확인되면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