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노트북 덮어도 전원 안 꺼지게 설정하기

by 봉잡스 2018. 10. 11.

이번 포스팅에는 노트북 덮개를 덮어도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대부분의 노트북은 디폴트 설정이 덮개를 덮어도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는데, 간혹 전원이 꺼지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도 있더군요. 덮개를 덮어도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트북 덮어도 전원 안 꺼지게 설정하기


1. 제어판을 엽니다. 제어판을 여는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2.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정렬이 아래와 같지 않을 경우 우측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을 범주로 변경합니다.





3. [전원 옵션]을 클릭합니다.





4. 좌측에 있는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을 클릭합니다.





5. [덮개를 닫을 때] 우측에서 덮개를 닫으면 수행할 작업을 선택합니다. [배터리 사용]은 전원 어댑터를 꽂지 않고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는 상태, [전원 사용]은 전원 어댑터를 꽂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덮개를 닫았을 때 수행될 작업은 네 가지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시스템 종료로 해두면 덮개를 닫았을 때 전원이 꺼져버리니 아무 것도 안 함, 절전, 최대 절전 모드 중에 하나를 고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절전으로 설정해두는 것이 가장 무난하며, 덮개를 덮어도 화면이 꺼지지 않고 절전모드로도 진입하는 것을 원치 않을 경우 아무 것도 안 함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노트북 덮개를 덮어도 전원이 안 꺼지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절전과 최대 절전 모드의 차이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이후 둘의 차이에 대해 다룬 내용을 포스팅한 후 링크를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