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원단위 절사 가장 간단한 방법

by 봉잡스 2018. 10. 12.

TRUNC 함수를 적용하면 원단위를 간단하게 절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 및 적용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엑셀 원단위 절사 가장 간단한 방법


1. 원단위를 절사할 셀을 선택합니다. 





2. 상단에 있는 함수 입력란을 클릭합니다.





3. 함수 입력란의 수식 또는 숫자 앞에 TRUNC 함수를를 삽입합니다.


1) 소수점만 절사하고 싶은 경우 TRUNC(수식 또는 숫자, 0) 을 입력합니다. TRUNC(수식 또는 숫자, 0)은 1자리 이하의 숫자는 버리라는 의미의 함수입니다. 인수가 0일 경우에만 한해서 인수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2) 1원 단위를 절사하고 싶은 경우 TRUNC(수식 또는 숫자, -1) 을 입력합니다. TRUNC(수식 또는 숫자, -1)는 10의 자리 이하의 숫자는 버리라는 의미의 함수입니다.



3) 10원 단위를 절사하고 싶은 경우 TRUNC(수식 또는 숫자, -2) 를 입력합니다. TRUNC(수식 또는 숫자, -2)는 100의 자리 이하의 숫자는 버리라는 의미의 함수입니다.





4. 함수 입력을 완료했으면 엔터를 쳐서 입력한 함수를 적용합니다.




5. 0, -1, -2가 적용된 모습입니다.


1) TRUNC(수식 또는 숫자, 0)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1자리 이하의 숫자가 버려졌습니다.



2) TRUNC(수식 또는 숫자, -1)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10의 자리 이하의 숫자가 버려졌습니다.



3) TRUNC(수식 또는 숫자, -2)가 적용된 모습입니다. 100자리 이하의 숫자가 버려졌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원단위를 절사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결국 TRUNC 함수를 이용하여 절사를 진행하되, 절사를 하고자 하는 자릿수에 따라 인수만 달리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아마도 1원 단위를 절사하는 TRUNC(수식 또는 숫자, -1)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일 것 같네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