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 악성코드 탐지 기능이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해결하기

by 봉잡스 2018. 10. 18.

이번 포스팅에는 한컴 한글과컴퓨터 실행시 나타나는 '악성 코드 탐지 기능이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악성 코드가 실행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실행할까요?' 라는 메시지의 경고창이 뜨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악성코드 탐지 기능이 실행되지않았습니다...' 해결하기


1. [시작]-[한글과컴퓨터]-[한컴 기본 설정] 순으로 클릭합니다.





2. [사용사 설정(U)]를 클릭합니다.





3. [보안] 탭을 클릭합니다.





4. [문서 열 때 악성 코드 검사(O)][실시간 악성 코드 검사(R)]체크를 해제합니다. 해제 완료 후 우측 상단의 [설정(D)]를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5. 한글 문서를 열어 문제가 되던 경고창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방법을 진행합니다.


1. 한글을 열고 상단에 있는 [도구(K)]-[환경설정(U)] 순으로 선택합니다.





2. 상단에 있는 [기타] 탭 선택 후, 하단 악성코드 차단 항목의 [프로그램 실행 중 문서 열 때 차단(X)] 항목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체크 해제 후 우측 상단의 [설정(D)]를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3. 한글 문서를 열어 문제가 되던 경고창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한글을 열 때 나타나는 '악성코드 탐지 기능이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경고창을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악성코드 탐지 기능은 한글 문서를 불러올 때 악성코드 포함 여부를 확인하고 만약 악성코드가 포함된 경우 이를 미리 경고해주는 유익한 기능입니다. 개인적은 생각으로는 조금 귀찮더라도 설정을 해제하지 않고 그대로 두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