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미리보기 끄기

by 봉잡스 2018. 10. 19.

이번 포스팅에는 작업표시줄의 앱에 커서를 올리면 나타나는 미리보기(썸네일)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미리보기 형태로 나타나는 실행 목록을 목록 형식으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썸네일 형태로 나타나는 최근 실행 목록)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미리보기 끄기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regedit을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아래의 키(경로)로 진입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Taskband





4. 우측 판넬 빈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N)]-[DWORD(32비트) 값] 순으로 클릭합니다.





5. 새로 만들어진 값의 이름을 NumThumbnails로 수정합니다.





6. 새로 만들어진 값 NumThumbnails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수정(M)]을 클릭합니다.





7. 값 데이터 값을 0으로, 단위를 10진수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8.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을 닫고 explorer.exe 프로세스를 재실행하거나 재부팅을 1회 진행합니다.




9.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작업표시줄의 미리보기가 목록 형태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미리보기 끄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미리보기 기능을 끄면 PC 리소스도 조금이나마 더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저사양의 PC를 사용중이라면 PC 최적화 용도로 미리보기를 끄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