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롤 프레임 드랍 해결 방법 두 가지

by 봉잡스 2018. 10. 23.

이번 포스팅에는 PC 사양이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나타나는 롤 프레임 드랍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눈에 띄는 심각한 프레임 드랍 현상은 아래의 방법들로 대부분 해결되실 거예요. 

롤 프레임 드랍 현상 해결 방법 1


1. 롤을 실행합니다.




2. 사용자 정의 게임이나 훈련모드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3. 게임이 시작되면 작업관리자를 엽니다. 작업관리자 단축키는 [Ctrl+Shift+ESC]입니다.




4. 작업관리자에서 League of Legends (TM) Client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열리는 메뉴에서 [파일 위치 열기(O)]를 선택합니다.





5.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하면 열리는 폴더에서 League of Legends.exe를 찾습니다.





6. League of Legends.exe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선택합니다.





7. 열리는 속성 창 상단에서 [호환성] 탭을 선택합니다.





8. 설정에 있는 [전체 화면 최적화 사용 중지]에 체크를 하고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9. 롤을 완전히 껐다가 다시 켠 다음, 프레임 드랍 현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롤 프레임 드랍 해결 방법 2


1. 제어판을 엽니다.




2. [시스템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및 보안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우측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을 범주로 변경하고 다시 찾아봅니다.





3. [전원 옵션]을 선택합니다.





4. 기본 전원 관리 옵션을 [고성능]으로 설정합니다.


※참고 기본 전원 관리 옵션에 균형 조정 밖에 없는 경우, 좌측에서 [전원 관리 옵션 만들기]를 선택하여 고성능 옵션을 만들어줍니다.





5. 롤을 실행하여 프레임 드랍 현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지금까지 롤 프레임 드랍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위 두 가지 방법으로 대부분의 프레임 드랍 현상은 해결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창모드에서만 나타나는 프레임 드랍 현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위 두 가지 방법 외의 효과적인 프레임 드랍 현상 해결 방법이 확인되면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