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hp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법

by 봉잡스 2012. 8. 3.

hp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과정에 다소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있는 것 같아 포스팅해봤습니다.


※hp 프린터, hp 복합기, hp 노트북 등 hp 제품이면 모두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hp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법!


1. 우선은 하단의 주소를 클릭하여 hp 고객지원센터에 방문해주세요.






2. 위 주소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hp 고객지원센터 페이지가 뜹니다. 붉은 네모박스 부분의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박스를 클릭해주세요.





3.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모델에 검색하여 그에 맞는 hp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총 3가지 방법으로 모델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① 제품평 또는 제품번호를 입력합니다.

직접 사용하시는 모델명을 입력하신 후 검색하시면 해당 기기에 맞는 드라이버가 검색됩니다.


② 제품 및 솔루션 자동으로 검색하기

사용하는 기기가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라면 자동으로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③ 제품군을 선택

사용하는 기기를 카테고리별로 직접검색합니다.


이 포스팅에선 개인적으로 권장하는 '직접 제품군을 선택'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제품군을 선택하세요' 하단에 있는 데스크탑PC 및 워크스테이션, 노트북 & 태블릿 PC, 프린터 및 복합기 중에서 사용하고 계시는 기기의 종류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예시로 제가 사용하는 HP Officejet 5610 복합기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 예시로 '프린터 및 복합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하위메뉴가 나옵니다. 하위 메뉴 중에서 본인의 기기에 맞는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hp officejet 5610은 다기능 프린터 및 복합기 이므로.. 다기능 프린터 및 복합기를 선택하여 hp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은 본인이 사용하시는 기기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되겠죠?






5. '다기능 프린터 및 복합기'를 선택하시면 보다 더 세부적인 하위메뉴들이 나옵니다. HP Officejet 복합기 제품을 선택하겠습니다. 여러분은 본인의 기기에 맞게 하위메뉴를 선택해주셔서 hp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6. 'HP Officejet 복합기'를 선택하자 아래와 같이 세부 모델명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사용하고 계신 기기의 모델을 선택하여 hp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7. hp 드라이버 다운로드 이제 3단계 밖에 안남았습니다. 세부 모델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운영체제를 선택하라는 창이 뜹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운영체제를 선택해주세요.





8. 운영체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2. 다운로드하실 소프트웨어를 선택하시고 '+'를 클릭하십시오.' 라는 명령이 나타납니다. 붉은 네모박스 부분의 '드라이버 - 제품 설치 소프트웨어' 옆의 '+'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9. '+'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2가지 항목이 뜹니다. hp 드라이버 다운로드만 하시려면 '기본 드라이버'를 선택해주시고, HP에서 지원하는 응용프로그램도 함께 받으시려면 '통합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선택해주세요.





10. 마지막 단계입니다. 붉은 네모박스 안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hp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받은 파일을 실행하시면 드라이버 설치가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이상입니다. hp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법,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