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searchindexer.exe 정체 및 관련

by 봉잡스 2018. 10. 22.

searchindexer.exe는 파일을 미리 검색하고 색인하는 윈도우 서비스입니다. 쉽게 컴퓨터의 파일을 조금 더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searchindexer.exe는 파일 검색 속도를 빠르게 해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며 PC 리소스를 점유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고사양의 PC라면 크게 문제가 되진 않겠지만, 저사양의 PC에서는 CPU 점유율을 높여 PC 성능을 낮출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PC가 저사양이거나 searchindexer.exe가 CPU 점유율을 지나치게 높이는 것으로 확인된다면, 해당 서비스를 중지하여 PC 자원을 확보하세요. searchindexer.exe 서비르를 중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earchindexer.exe 중지 방법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services.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서비스 목록에서 [Windows Search]를 찾아 더블클릭합니다.





4.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고, 서비스 상태에서 [중지(T)]를 클릭합니다.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고, 재부팅을 한번 해주면 적용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searchindexer.exe의 정체와 중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로 searchindexer.exe는 윈도우 파일이기 때문에 파일 자체를 삭제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