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업데이트 이후 크롬 플래시 허용

by 봉잡스 2018. 10. 30.

지난 크롬 업데이트 이후 PC를 새로 시작할 때마다 매번 플래시 실행을 허용 여부를 확인하도록 설정이 변경되었습니다. 굉장히 불편하죠. 다행히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여 설정만 변경해주면 불편함을 없앨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PC를 새로 시작할 때마다 나타나는 플래시 실행 허용 메시지)


크롬 업데이트 이후 크롬 플래시 허용


1. 크롬을 열고 주소창에 아래의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chrome://flags





2. chrome://flags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상단에 있는 검색란에 Ephemeral Flash Permissions를 입력합니다.


(Search flags라고 적힌 검색란에)


(Ephemeral Flash Permissions를 입력한다.)




3. Ephemeral Flash Permissions 입력 즉시 아래에 Enable Ephemeral Flash Permissions 항목이 검색됩니다.





4. Enable Ephemeral Flash Permissions 우측에 있는 Default를 클릭하여 [Disabled]로 변경합니다.





5. 변경 즉시 아래에 'Chrome을 다시 시작하면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브라우저 재시작 버튼이 나타납니다. [RELAUNCH NOW]를 클릭하여 브라우저를 재시작합니다.





6. 설정 완료 이후부터는 업데이트 이전과 동일하게 매번 플래시를 허용해줄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크롬 플래시 허용 관련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사실 매번 플래시 허용을 확인하는 것이 보안상으로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잘 판단하셔서 설정 여부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