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jusched.exe는 무슨 파일인가요?

by 봉잡스 2018. 10. 18.

jusched.exe는 Java Update Scheduler의 약자입니다. Java의 개발사인 Oracle에서 제공하는 자바 업데이터이며, Java의 구성요소를 최신으로 유지하고 업데이트하는 역할을 합니다.


jusched.exe는 PC 리소스를 과도하게 점유하지 않으며, PC에 위협이 되지 않는 안전한 프로세스입니다. 그대로 두어도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만약 jusched.exe을 종료하거나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아래에 정리해놓은 방법을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jusched.exe 종료하기


1. 제어판을 엽니다. 




2. 제어판의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제거가 아닌 프로그램을 클릭하세요.



 

3. [Java]를 클릭합니다.




4. 상단에서 [업데이트] 탭을 선택한 다음, 아래에 있는 [자동 업데이트 확인]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체크를 해제할 때 경고문이 나타납니다. 





5. 해제 완료 후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고 PC를 재부팅합니다.



※참고 혹시 Java 제어판에 업데이트 관련 항목이 없는 경우, 실행창에 msconfig을 입력하면 열리는 시스템 구성창의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Java Update Scheduler를 직접 사용하지 않는 상태로 변경해주세요.



지금까지 jusched.exe에 관해 간략히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