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OfficeClickToRun.exe 정체 및 관련 정보

by 봉잡스 2018. 11. 2.

OfficeClickToRun.exe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관련 프로세스입니다. 오피스 제품의 리소스 조정, 백그라운드 스트리밍, 시스템 통합과 해당 관련 업데이트를 관리합니다. 줄여서 C2R이라고도 부릅니다. 



OfficeClickToRun.exe은 시스템 시작시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PC 리소스를 많이 점유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간혹 필요 이상으로 리소스를 잡아먹는 현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PC 시작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해당 서비스를 중지 상태로 변경해주세요.


OfficeClickToRun.exe 실행 설정 변경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services.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Microsoft Office 간편 실행 서비스]를 찾아 더블클릭합니다.





4. 서비스 상태에서 [중지]를 눌러 서비스를 중지하고, 시작 유형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합니다.







5.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고, 시스템을 재시작하여 OfficeClickToRun.exe의 실행 상태를 확인합니다.



※참고 [Microsoft Office 간편 실행 서비스]를 아예 사용하지 않는 상태로 변경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서 오피스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결국 오피스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그대로 두어야 한단 얘기죠. 과도한 점유율이 문제가 되고 있다면, 한번 중지했다가 다시 시작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OfficeClickToRun.exe의 정체와 관련 정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