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돈 모으는 5년 공식 부자되는법!

by 봉잡스 2012. 8. 4.

돈 모으는 5년 공식, 부자되는법은 뭘까요? 돈을 벌고 있긴 하지만.. 막상 돈이 생각처럼 잘 모이지가 않아 목표금액을 이루지 못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월급이 얼마인가, 연봉이 얼마인가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벌어들인 돈을 어떤 식으로 관리하고 계획성있게 굴리고 있느냐가 돈 빨리 모으는 방법의 핵심입니다. 




 유명저자의 책에서 '돈 모으는 5년 공식' 을 소개했는데요, 이 공식은 5년 동안 단순히 상품을 이용하여 돈을 버는 꼼수(?)를 소개하기보다는.. 본인이 벌어들이는 돈을 대하는 방식과 돈을 관리하는 근본적인 습관을 개선해야하는 필요성, 즉 재무관리의 중요성과 그 영향에 대해서 일깨워주고 있는 내용입니다. 혹 '부자와 빈자는 5가지 차이가 난다' 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이 말에서 알 수 있는 점은 부자되는법은 가장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라는거죠. 단기적인 수익에 눈이 멀어선 안되며.. 차근차근 본인의 작은 습관 하나하나 부터 고쳐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돈 모으는 5년 공식1. 통장 쪼개기


통장 쪼개기는 이제는 많은 분들이 실천하고 계신 부분입니다. 이 통장 쪼개기는 본인의 소비를 보다 명확히 함으로서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재테크에서 가장 중요시 되는 부분은 바로 절약입니다. 헌데.. 아직까지도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급여통장과 지출통장을 쪼개서 쓰지 않고 있는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오가는 돈이 많아지기 때문에 본인의 소비패턴과 소비액수를 정확히 파악하기 힘듭니다. 별것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통장쪼개기로 인해 소득과 소비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고 부자되는법을 실천하는 기본자세입니다.




돈 모으는 5년 공식2. 분산투자


간혹 한 상품에 집중투자를 해야 성공할 수 있는 몇몇의 예외적인 상품들이 있긴 하지만.. 통상적으로 상품 하나 가입해놓고 돈이 모이기를 기다리고만 있는 것은 여러가지 면에서 좋지 않습니다. 은행적금 달랑 하나 가입해놓고 효율적인 재테크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는건가요? 매년 치솟는 국내물가와 이자소득세를 감안해보면.. 한개의 상품에 가입하는 것은 결론적으로 봤을때 오히려 원금을 손실할 수도 있습니다. 또 이렇게 안전한 은행이 아니고 수익률이 높은 상품에 투자한다고 해도... 한 가지 상품에만 투자하면 언제 원금을 홀랑 날려버릴지 모르는 일입니다.. 분산투자는 부자되는법의 기본입니다. 한가지 상품에 내 자산을 모두 투자한다기보다는.. 적금, 예금, 펀드, 부동산 등등 본인의 자산규모와 투자성향에 맞춰서 여러 상품에 나눠서 분산투자하셔야합니다. 





돈모으는 5년 공식3. 세금을 무시하지마라


적립카드 하나에 집착하고.. 0.x% 의 이자에도 호들갑을 떠는 사람을 본적 있으신가요? 물론 다소 인색해보일 수도 있지만 이 분들을 부자되는법의 기본을 실천하고 계신분들입니다. 당장은 작아보이지만 이 작은 수치들이 미래엔 큰 차이가 됩니다. 제가 가장 놀랐던 부분이 많은 분들이 이자소득세 15.4%에 대해서 전혀 아까워하지 않고 있다는 부분입니다. 현재 많은 금융기관에서 이자소득세를 절약할 수 있는 재테크 상품들이 참 많습니다. 비과세혜택, 세금우대, 소득공제등 나에게 유리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특히 5년 정도의 중장기 저축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이러한 부분에 좀 더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돈모으는 5년공식 4. 재무설계를 하자


이제 갓 재테크를 시작한 분이 인터넷 검색 좀 해보고.. 하루 아침에 재테크의 고수가 될 수는 없습니다. 특히 이 재테크라는 것은 항상 급하게 생각하면 안됩니다. 나무보단 숲을 바라보고 장기적인 재테크를 머릿속에 그려보고.. 그 그림을 구체화시켜야 합니다. 하지만 재테크초보들 같은 경우 경제나 금융에 대해 지식이 없기 때문에 실수를 할 수도 있고, 바쁜 직장생활 때문에 자금관리에 신경을 쓰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이 전문가에게 재무설계를 받는 것입니다.





재무설계는 재테크초보가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여주고.. 소중한 시간을 아껴줍니다. 또한 재테크 고수로 거듭나기 위해 돈모으는 5년공식부터~ 사소한 지출습관, 재테크 노하우, 부자되는법을 성심성의껏 전수해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예를 들자면.. 개인의 힘과 지식으로는 도저히 시작하기도 힘든 분산투자 포트폴리오를 명확하게 제공해줍니다. 아래는 재무설계를 받은 한 직장인의 변화된 포트폴리옵니다.


재무설계를 받기 전의 재테크 계획


재무설계를 받은 후의 재테크 계획


재무설계는 돈이 10원도 들지 않습니다..!


간혹.. 재무설계라고 하면 거창하게 생각하시고 비용이 들까봐 생각도 안해보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실상은 돈모으는 5년 공식, 부자되는법과 같은 작은 노하우부터 재무 포트폴리오 제공까지 풀코스 재무설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리더스리치' 라는 곳인데요, 현재 매월 4천명이 넘는 분들이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고 있을 정도로 신뢰도가 인증된 곳입니다. 


또한 은행이나 증권같은 곳에서 재무설계를 받으시게 되면.. 노골적으로 자사 상품을 팔아보려는 재무설계사들을 볼 수 있는데.. '리더스리치'는 어느 금융기관에도 속해있지 않기 때문에 객관적이고 효율적인 재무설계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재테를 계획하고 싶으신데 대책이 서시질 않거나.. 시행착오를 줄여 안정적으로 돈을 불리고자 하신다면~ 하단에 '리더스리치' 홈페이지를 링크 해놓았으니 적극 활용해보시길 권유 드리면서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부자 되십시오!!


 무료재무설계 [월 4000명이 재무설계를 받고 있는 덩치(?)크고 신뢰도 높은 회사입니다.]


[링크]readersrich.com - 현재 서민을 위한 무료설계상담 진행중이니 이 기회를 이용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