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delfino.exe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8. 11. 13.

delfino.exe는 위즈베라에서 개발한 오픈인터넷뱅킹 공인인증 전자서명 모듈 위즈베라 델피노(WIZVERA Delfino)의 관련 프로세스인 WIZVERA Delfino Handler의 실행 파일입니다. 주로 은행 등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 웹페이지 이용시 설치가 요구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이 보안상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은 맞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컴퓨터 자원을 점유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WIZVERA Delfino Handler의 설치가 요구되는 페이지를 매일같이 자주 이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PC에서 삭제해줄 것을 권장합니다. 다음에 필요할 때 다시 설치해주면 되니 삭제하는 것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delfino.exe 삭제 방법


1. [시작]-[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 순으로 진입합니다. 윈도우10은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Pause Break]를 입력하면 열리는 창 좌측 상단에 있는 [제어판 홈]-[프로그램 및 기능] 순으로 진입합니다.




2. [게시자]를 클릭하여 게시자 이름 순으로 정렬합니다. 





3. 게시자가 WIZVERA인 것을 모두 제거합니다. 항목에 대고 더블클릭 혹은 [마우스 우클릭]-[제거]를 선택해주면 제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delfino.exe의 정체와 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