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dllhost.exe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8. 11. 14.

dllhost.exe는 윈도우 시스템에 기본으로 동작하는 프로세스로, COM+를 기반으로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을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액티브X를 실행하거나 업데이트시에 실행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확인해보면 거의 모든 상황에서 항상 실행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dllhost.exe를 강제로 종료해도 시스템상 큰 문제는 없으나, 관련 응용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우려가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그대로 둘 것을 권장합니다.


dllhost.exe와 바이러스


dllhost.exe는 수많은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감염의 타겟이 되는 프로세스입니다. 따라서 dllhost.exe가 과도하게 PC 자원을 많이 점유하는 등과 같은 이상한 낌새가 확인된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dllhost.exe가 정상적인 파일인지 바이러스인지 구분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작업관리자를 열고 실행중인 dllhost.exe 파일이 정상적인 위치에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dllhost.exe의 정상적인 경로는 아래 3개 중 하나입니다. 이 외의 폴더에 위치하고 있을 경우 바이러스를 의심해보세요.


※참고 아래의 경로는 윈도우 XP 이후의 버전에만 해당됩니다.


C:\Windows\Systme32

C:\Windows\System32\dllcache

C:\Windows\SysWOW64




dllhost.exe가 정상적인 위치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PC 리소스를 과도하게 많이 점유하는 등의 현상이 계속 지속되며 이에 대한 뾰족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검사를 진행해볼 것을 강력히 권장드립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