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maepsbroker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8. 11. 20.

maepsbroker는 국내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인 마크애니(Markany)에서 개발한 증명서/문서 위변조방지 프로그램 e-Page SAFER 관련 프로그램입니다. 보안이 필요한 문서나 컨텐츠를 출력하거나 조회가 필요한 온라인 페이지 이용시 설치됩니다.

 

maepsbroker가 보안상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시스템을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며, 이로 인해 PC의 자원을 일부 점유하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 정도가 심하지 않다고 하더라도 maepsbroker의 설치를 요구하는 페이지를 매일 같이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아무래도 삭제해주는 편이 좋겠죠. 자세한 삭제 방법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maepsbroker 삭제 방법


1.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MarkAny EPSBroker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제거합니다.





2.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 로고키+E)를 열어 아래 경로의 폴더를 삭제합니다. 


C:\Program Files\MarkAny\EPSBroker



지금까지 maepsbroker의 정체와 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maepsbroker와 관련한 프로그램인 e-Page SAFER에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마크애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