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wsactivebridge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8. 11. 22.

wsactivebridge은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보이스아이(VOICEYE)에서 개발한 음성변환 프로그램입니다. 눈으로 정보 확인이 불편한 시각쟁애인, 저시력인,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이죠. 


wsactivebridge는 보이스아이 코드를 적용하고 있는 관공서가 교육기관 등의 공공기관에서 증명서 혹은 문서를 발급받을 때 함께 설치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이스아이 음성변환 적용 사례)


wsactivebridge는 시스템 시작시 자동으로 실행되거나 PC 리소스를 과도하게 점유하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거나 설치를 요구하는 페이지를 자주 이용한다면 그대로 두어도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경우라면 불필요하므로 아래의 방법으로 삭제할 것을 권장합니다.


wsactivebridge 삭제하기


1. [시작]-[설정(제어판)]-[앱 및 기능(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WSActiveBridge와 VOICEYE가 포함된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프로그램 제거를 진행합니다.





2.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 로고키+E)를 열어 아래 경로의 폴더를 삭제합니다.


C:\Program Files\VOICEYE



wsactivebridge 관련 기사


지난 7월 wsactivebridge가 해커조직의 타깃이 되었다는 기사가 뜬 적 있습니다. 아직도 관련이 있거나 위험이 존재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래 해당 기사를 링크해두었으니 관심있는 분은 한번 읽어보세요.




지금까지 wsactivebridge와 관련한 정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