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직접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by 봉잡스 2018. 12. 4.

이번 포스팅에는 구글링과 온라인 아이콘 생성기를 이용하여 바탕화면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글링으로 배경이 투명한 아이콘만 잘 구하면 포토샵 등의 어려운 작업 없이도 그럴싸한 바탕화면 아이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접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1. 먼저 마음에 드는 아이콘을 구해야합니다. 구글에 '구하고자 하는 아이콘의 특징'과 'icon'을 조합하여 검색을 진행해주세요.




2. 예를 들어 운동과 관련된 정보를 모아놓는 폴더의 아이콘을 구하고자 한다면, 'workout icon' 혹은 'exercise icon', 'health icon'등과 같이 아이콘의 특징을 상징하는 단어와 icon을 조합하여 검색을 하면 됩니다. 영어 단어로 검색하는 이유는 한글 단어로 검색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검색결과가 나타나면 상단에 있는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4. 검색된 이미지 중에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골라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1) 이미지 배경이 투명한 것을 골라야 하며, 2) 워터마크가 없는 이미지를 골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배경이 투명하지 않거나 워터마크가 있으면 바탕화면 아이콘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찾으면 해당 이미지를 클릭해줍니다. 참고로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는 아래처럼 이미지의 배경이 체크무늬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제가 찾은 이미지는 갤럭시의 S헬스 아이콘 이미지네요. 운동 자료를 모아놓는 폴더 아이콘으로 사용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6. 이미지를 클릭하면 열리는 페이지에서 이미지를 다운로드합니다. 경우에 따라 유료인 경우나 아이콘으로 사용하기에 너무 작은 이미지인 경우도 있습니다. 잘 판단하여 괜찮은 것을 골라 다운로드해주세요.





7. 이제 다운로드한 아이콘용 이미지를 아이콘 파일(.ico)로 변환해줘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온라인 아이콘 파일 생성기 페이지를 열어주세요.




8. 열리는 페이지의 [Step 1. Upload an image]에서 받아놓은 아이콘용 이미지를 업로드해주세요.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받아놓은 아이콘용 이미지를 선택해주고, 아래에 있는 [Upload]를 클릭하여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9. [Step 2. Crop your image] 에서 아이콘으로 만들고자 하는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하거나 원치 않는다면 건너뛰세요.





10. [Step 3. Apply styles]에서 아이콘 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하거나 원치 않는다면 건너뜁니다.




11. [Step 4. Select the icon format]에서 아이콘 포맷을 선택해줍니다. 아래처럼 [Custom sizes]에서 [256x256]을 선택해주는 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12. [Step 5. Convert and download]에 있는 [Convert ICO]를 클릭하여 아이콘 파일 생성을 진행합니다.




13. 아이콘 파일 생성이 완료되면 아래에 [Download your icon(s)]라는 링크가 나타납니다. 클릭하여 생성이 완료된 아이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14. 받은 아이콘 파일을 원하는 폴더/바로가기/응용프로그램에 적용해주면 완료됩니다.


※참고 아이콘 변경 방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클릭하여 방법을 확인하세요.





15. 구글링을 통해 얻은 이미지로 만든 아이콘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직접 바탕화면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어렵지 않은 내용이지만 어쩌면 아이콘용으로 적절한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긴 하네요.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에 달아주세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