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부팅시 인터넷 연결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

by 봉잡스 2018. 12. 5.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를 새로 시작할 때마다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실제로 제가 문제를 해결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참고 해당 문제는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따라서 시스템 환경에 따라 아래의 방법들이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도 그렇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구체적 증상


-윈도우를 시작할 때마다 네트워크에는 연결이 되지만 제한된 네트워크로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음, 간혹 다른 네트워크가 다른 이름으로 잡하기도 함.

-네트워크 문제 해결, 랜선 재연결, 공유기/허브 리셋을 진행하면 다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해짐



해결 방법 1


1.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전원 단추 동작 변경] 순으로 진입합니다.





2.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한 다음, 종료 설정에서 [빠른 시작 켜기(권장)] 항목을 해제합니다.





3. 재부팅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해결 방법 2


Windows Defender를 제외한 모든 백신을 제거합니다. 백신을 제거한 후 재부팅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저 같은 경우 별짓을 다 해도 해결이 되지 않던 인터넷 연결 문제가 어베스트를 삭제하자마자 말끔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를 시작할 때마다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문제에 대한 새로운 방법이 확인되면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