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USB 키보드/마우스로 절전 모드 해제 안되는 문제 해결

by 봉잡스 2018. 12. 11.

이번 포스팅에는 PS/2 키보드가 아닌 USB 키보드/마우스로 윈도우 절전모드가 해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100% 해결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경우에는 대부분 해결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전원관리 옵션 변경


1. 제어판을 엽니다. 제어판을 여는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합니다. 




2.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3. [전원 옵션]을 클릭합니다.





4. 선택해놓은 전원 관리 옵션 우측에 있는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5. 하단에 있는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C)]를 클릭합니다.





6. [USB 설정] 항목 하위에 있는 [USB 선택적 절전 모드 설정]을 아래와 같이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7. [적용]-[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준 뒤, 절전모드로 진입하여 USB 키보드/마우스로 절전모드가 해제되는지 확인해줍니다.



BIOS 설정 변경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을 경우 바이오스 설정에서 관련 옵션을 변경해줘야 합니다. 


메인보드마다 바이오스가 다릅니다. 하지만 대부분 [웨이크업 이벤트 방법], [Power Management], [ACPI Settings] 설정의 [USB 장치에 의해 S3/S4/S5로부터 복귀], [Resume/Wakeup By USB] 등과 같이 읽어보면 알 수 있는 이름의 옵션으로 되어 있으니 설정 변경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환경에서 USB 키보드 혹은 마우스로 절전 모드가 해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