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작업보기, 타임라인 기록 삭제 및 해제하기

by 봉잡스 2018. 12. 13.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있는 작업 보기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PC 사용 기록을 삭제하고, PC 사용 기록이 남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여러 명이 사용하는 PC에서 서로의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반드시 검토해야 하는 설정입니다.


(작업 표시줄 좌측 하단에 있는 작업 보기를 클릭하면 나타나느 사용 기록)



윈도우10 작업보기, 타임라인 기록 삭제 및 해제하기


1. 우선 알아두어야 할 것은 작업 보기의 기록을 개별적으로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작업 보기의 사용 기록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개별 항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모든 기록 삭제는 Windows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설정(단축키: 윈도우키+I)을 열고 자물쇠 모양의 [개인 정보]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3.  왼쪽에서 [작업 기록]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오른쪽의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활동 기록 지우기]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활동 기록 지우기에 있는 [지우기]를 클릭하면 작업 보기에 있는 모든 기록이 삭제됩니다.





5. 스크롤을 올려 [작업 기록] 항목에 있는 [Windows에서 이 PC이 내 활동을 수집하도록 허용] 항목의 체크를 해제하면 작업 보기에 사용 기록이 남지 않은 상태로 설정이 변경됩니다. 





6. 작업 기록의 사용 기록을 모두 지우고, 작업 기록이 남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한 모습입니다.




※참고 작업표시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작업 보기 단추 표시(V)]의 체크를 해제하면 작업표시줄에 나타나는 작업 보기 아이콘을 없앨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작업보기에 나타나는 활동기록을 삭제하고 기록이 저장되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