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모니터 화면 밝기 조절 프로그램 ScreenBright

by 봉잡스 2018. 12. 17.

이번 포스팅에는 모니터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ScreenBright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OSD가 고장났거나 아예 없는 모니터의 밝기를 설정하고, 듀얼모니터 환경에서 개별 모니터의 밝기를 설정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저 또한 최근에 중고로 구매한 AOC E1659FWU가 OSD도 없고, 화면 조절 소프트웨어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곤란했었습니다만,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했습니다.




1. 가장 먼저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프로그램입니다. ScreenBright는 2006년에 screenwhite.com의 운영자인 Berthlod Jaksch가 개발한 것으로 확인되며, 더 이상의 업데이트는 지원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합니다. 





3.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경고문이 뜹니다. 간단히 의역하여 요약하자면 ①설정 변경 취소가 되지 않으니 변경 전 값들을 메모하고 ②OSD 메뉴로 조정 가능한 범위 이상으로 설정할 목적으로 사용하지 말라는 내용입니다. [OK]를 클릭합니다.





4. [OK]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심플한 인터페이스의 창이 하나 열립니다. 


밝기를 변경하고자 하는 모니터 번호를 선택한 다음, 좌측에 있는 [Brightness(밝기)]와 [Contrast(명암)]의 다이얼을 위 아래로 조절하여 밝기와 명암을 조절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참고로 모니터 번호는 윈도우에서 인식하는 디스플레이 번호와 같습니다.




지금까지 모니터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프로그램 ScreenBright를 소개해봤습니다. 사용 방법이 너무 간단해서 특별히 자세하게 남길 내용은 없고, '이런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다' 정도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